1925년에 설립된 블루포인트 툴 컴퍼니(Blue-Point Tool Company)는 공구제조 회사로서 미국 위스콘신 주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블루포인트라는 회사명은 오일 열처리 후 만들어진 펀치와 끌의 파란색 팁 부분으로부터 따온 이름입니다. 이러한 특성은 경쟁사에 비해 블루포인트 제품들이 차별화되도록 만들었으며, 블루포인트는 점차 뛰어난 품질을 지닌 수작업 공구 브랜드의 대명사가 되었습니다.
블루포인트 펀치와 끌의 성공적인 시장 진입 이후 블루포인트 경영진은 밀워키의 제조공장이 양구(兩口)렌치(open-end wrenches)를 제조하도록 전환하였고 아래와 같은 제조 지침을 발표했습니다. “경쟁, 가격 및 기타 우선사항에 대해서는 모두 잊어버리고, 세계 최고의 렌치를 만드는 것에만 집중하라. 그러면 우리는 경쟁과 가격에 상관없이 렌치를 판매할 수 있을 것이다.” 시간이 얼마 지나지 않아 밀워키 공장은 처음으로 8개의 양구렌치 세트를 생산하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 공장은 헤드가 파손되거나, 렌치의 턱부분(jaw)이 펴지거나, 손잡이가 구부러지는 것은 불가능하며, 이 제품들의 변하지 않는 효율성을 손상시키는 것 또한 불가능하다는 점을 보장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언뜻 거칠고 과장된 표현으로 들렸지만, 영업 부서에서는 이와 같은 주장 및 근거를 모토로 삼아 렌치를 판매하기 시작했으며 결국 그들은 성공했습니다!